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의 지역의 차이점 및 선택 (동부: New Brunswick, PEI, Newfoundland & Labrador, Nova Scotia)

by JS in Canada 2019. 11. 20.
반응형

캐나다 동부지역들은 퀘백의 동쪽과 남쪽에 위치해 있는 주들로 뉴브런즈윅, PEI, 뉴펀들랜드, 노바스코샤등의 주들로 구성되어 있고 동쪽으로 대서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주들은 추운날씨와 많은 눈 외에는 그다지 유명한 주들은 아니고, 그리 대도시들도 없어서 이민자들이나 한인들에게는 별로 인기가 높지 않은 지역들입니다. 따라서, 주들보다 쉬운 이민 제도들을 가지고 있어서 캐나다 다른 주들로 이민하기 위해 주들의 이민제도를 이용하는 이민자들이 상당히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인들의 비율이 계속 높아지고 젊은사람들이 떠나고 있으며 이민자들도 계속 머무르지는 않는 지역이기 때문에 인구의 감소를 우려하는 지역들이고, 비지니스의 역동성이 떨어지고 있는 지역들이어서 전반적으로 실업률이 높은 지역들에 속합니다. 따라서, 이민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기에는 제한이 많기 때문에 이부분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위키페디아에 따르면 2016 기준으로 1600여명의 한인이 뉴브런즈윅에, 1500여명의 한인이 노바스코샤에 거주하고 있는것으로 나옵니다. 나머지 주에는 수십명에서 수백명의 한인이 거주하고 있네요.

 

저희가 10여년전에 뉴펀들랜드에서 한 3년정도 산 적이 있었는데 거의 그때 한인들이 30-40명정도 있는걸로 알고 있었고 날씨가 체감상 거의 반년이상 겨울이며 눈이 정말 정말 많이 옵니다. 그리고 여름에도 두꺼운 옷을 입을 정도로 쌀쌀하고 하루에 한번이상 꼬옥 비가 왔었어요. 좋은 날씨를 보는 날이 그리 흔치 않았고 대신 떠내려오는 빙하와 고래를 볼수 있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