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 이민) 캐나다 인구 4천만 돌파… 앞으로 캐나다의 인구 목표는… 5천만?

by JS in Canada 2023. 7. 14.
반응형
(캐나다 이민) 캐나다 인구 4천만 돌파… 앞으로 캐나다의 인구 목표는… 5천만?

 

 

2023년 6월 기준으로 캐나다 인구는 40,000,000명을 돌파 하였다고 하네요.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금과 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면2043년 기준으로 캐나다 인구는 50,000,000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예를 들어, 높은 인구 성장을 가정한다면 지금부터 20년 후에는 약 52,500,000명에 도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가정에 따르면, 온타리오 주의 인구는 21,100,000, 알버타는 7,200,000, 비씨 7,400,000, 퀘벡 10,200,000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40%에 가까운 인구가 온타리오 주에 거주하게 되니 온타리오 주의 인구 집중 문제가 심각할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도 GTA (광역토론토)는 주택 부족 및 높은 물가로 인하여 서민들이 살기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더욱 더 많은 인구가 집중된다면 주택가격 및 물가가 어느정도 더 올라가게 될지 궁금하군요. 많은 주택 공급과 인프라 확충 및 인구 분산 정책 등의 계획을 잘 세워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물론, 인구 증가, 특히, 젊고 유능한 이민자들의 공급은 캐나다 경제에도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캐나다 정치인들도 그러한 긍정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많은 이민자들을 수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에 캐나다 국민들도 평균적으로 친 이민 성향을 보이고 있는 것 같네요.

 

서서히 인구 노령화 및 인구 감소에 들어서는 대한민국과 지속적으로 젊은 이민자를 통한 인구 증가를 노리는 캐나다의 미래의 경제가 어떻게 비교가 될지 인구 구조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요한 연구 주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감 꾸욱, 이웃신청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 #캐나다인구 #캐나다인구증가 #캐나다인구노령화 #캐나다주택부족 #캐나다살만한이유 #캐나다부동산#나이아가라부동산#해밀턴부동산 #캐나다리얼터#박지송부동산#박지송리얼터#나이아가라지역#niagararegion#hamilton#burlington#realestate#canada#jisongrealtor#jisonpark#캐나다리얼터#나이아가라리얼터#해밀턴리얼터#벌링턴리얼터#캐나다이민#캐나다유학#캐나다정착#캐나다취업#캐나다영주권#캐나다비자 #박지송나이아가라리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