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 이민) 캐나다의 주거 형태

by JS in Canada 2023. 8. 11.
반응형
(캐나다 이민) 캐나다의 주거 형태
 

 

캐나다에서 선호되는 주거 형태는 약간 한국과는 다른데요, 오늘은 캐나다의 주거 형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려 합니다.

 

1. 단독주택 (Single house)

단독주택은 캐나다에서 중산층 이상이라면 가장 선호하는 주택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1층 및 Basement로 이루어진 단독주택을 Bungalow라고 하는데요, 예전에 지어진 집들이 벙갈로인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 같네요. 오래 전에는 캐나다의 인구 밀도가 높지 않아서 단독주택이 넓은 마당을 소유한게 특징이며, 요즘에는 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주택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첫번째 그림처럼 다소 좁은 땅위에 2층 이상의 단독주택을 건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점:

1. 사생활 침해 적음

2. 다소 넓은 주거 공간

3. Basement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

4. 가장 높은 주택 가격 상승률

5. 넓은 주차장

6.단독주택 소유의 꿈을 이루었다는 자기 만족감

 

단점:

1. 가장 비싼 주택 가격 형태

2. 잔디 깍기 및 눈치우기: 캐나다는 자신의 잔디를 주기적으로 (보통 2주에 한번)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겨울에는 인도 위까지 포함하여 자기집 주변의 눈을 치워주어야 함.

3. 높은 보유세

4. 높은 수리비 및 관리비 (전기세, 난방비)

  

2. Townhouse (타운하우스)

타운하우스는 요즘처럼 주택 가격이 높을 때 단독 주택 다음으로 가장 선호되는 주택 형태 중 하나입니다. 타운하우스는 적은 마당 위에 집들이 붙어 있기 때문에 단독주택 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타운하우스 주변을 공동관리해야하는 필요성이 높기 때문에 Condo형태의 타운하우스들이 대부분인데요, 각 세대는 매달 일정금액의 콘도 관리비를 부담하여 잔디깍기, 눈치우기, 지붕 등 주택 외부 관리 등에 공동 사용합니다.

 

장점:

1.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택 가격

2. 잔디깍기, 눈치우기로부터 자유

3. 저렴한 수리비 (콘도 관리비에 포함된 경우 많음) 및 관리비 (전기세, 난방비)

4. 저렴한 보유세

 

단점:

1. 매달 추가로 콘도 관리비 부담

2. 단독주택 보다는 낮은 주택 가격 상승률

3. 사생활 침해 상대적으로 높음

4. 협소한 주차장

  

3. Semi-detached house

Semi-detached는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주택 구조인데요, 보통 2세대가 벽을 사이에 두고 하나의 주택을 사용하는 경우로써, 캐나다에서는 상당히 흔한 주택 구조입니다. 이 주택 구조는 콘도 관리비만 제외하고 단독주택 및 타운하우스의 장단점을 적절하게 가질 수 있는 것 같네요.

 

4. 콘도 (Condominium)

콘도는 한국의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인데요, 토론토 및 벤쿠버 등 대도시에서는 매우 높은 인구밀도를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에 특히 요즘에 상당히 많은 콘도들이 들어서고 있네요. 역시, 콘도이기 때문에 매달 콘도 관리비를 추가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장점:

1. 단독주택 및 타운하우스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

2. 저렴한 보유세

3. 저렴한 수리비 및 관리비

4. 콘도 내에 수영장, 헬스장 등 편의시설 이용 가능

 

단점:

1. 상대적으로 협소한 주거 공간

2. 층간 소음

3. 사생활 침해 가능

4. 매달 콘도 관리비 추가 부담

5. 동전 세탁기 및 드라이기 공용인 경우도 많음

 

캐나다에는 이렇게 다양한 주거 공간이 있는데요, 대도시의 경우에는 단독주택의 가격이 평균 $ 1 million을 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기성세대나 이들로부터 집을 물려 받았거나 아니면 금전적 도움을 받지 않는 이상 순수한 자기 연봉으로는 더 이상 단독주택 및 타운하우스를 소유하기는 사실상 불가능 한 것 같네요.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비싼 렌트비를 주며 살거나 아니면 콘도를 구입하기도 하는 것 같구요. 또한, 여의치 않는 사람들은 대도시를 떠나 다른 주의 중,소 도시로 이사를 하는 추세입니다.

자신의 예산을 잘 세우셔서 주, 도시, 및 주거형태를 잘 계획하시어 성공적인 유학, 이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공감 꾸욱, 이웃신청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캐나다부동산#나이아가라부동산#해밀턴부동산#벌링턴부동산#캐나다리얼터#박지송부동산#박지송리얼터#나이아가라지역#niagararegion#hamilton#burlington#realestate#canada#jisongrealtor#jisonpark#캐나다나이아가라지역주택판매동향#2023년7월나이아가라지역주택판매#캐나다리얼터#나이아가라리얼터#해밀턴리얼터#벌링턴리얼터#캐나다이민#캐나다유학#캐나다정착#캐나다취업#캐나다영주권#캐나다비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