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 이민) 캐나다가 세계에서 가장 살만한 나라 (the best country to live in the world)인 이유 10가지?

by JS in Canada 2023. 6. 13.
반응형
(캐나다 이민) 캐나다가 세계에서 가장 살만한 나라 (the best country to live in the world)인 이유 10가지?
 

최근 몇년동안 많은 여론조사 기관에서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렇다면 지구촌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로 이주, 유학 또는 이민을 오고싶어 하는지에 대해 GetGis라는 기관의 홈페이지는 다음의 10가지를 그 이유로 주장하고 있네요.

 

1. 충분한 취업의 기회?

- 많은 나라들이 비슷한 실정이지만 특히 캐나다는 팬데믹을 지나면서 근로 인력을 찾지 못하고 있는 직업군들이 매우 많은 실정인데요, 실업률도 캐나다 사상 가장 낮은 수준인 5~5.2%를 기록하고 있네요. 특히, 앞으로 수년 이내에 수백만의 베이비 부머들의 은퇴시기와 맞물려서 앞으로 인력 부족문제는 더욱 심각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2. 높은 교육 수준?

- 캐나다의 교육 수준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써 다른 영어국가인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의 장점은 높은 수준의 교육을 미국, 영국 등의 국가와 비교하여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3. 의료무상?

- 캐나다의 의료는 국가가 책임지는 국민보험 제도로 운영되는데요, 이웃나라 미국에 비교하면 의료비 부담 없이 의료시설을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여전히 처방약, 안과, 치과 등은 회사 보험이나 사보험을 들어야 하지만, 그마져도 처방약, 치과의 경우에는 현제 아이들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국가가 부담하고 있으며, 이 제도는 점점 성인까지 적용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다만, 무상 의료이기 때문에 의료 서비스의 품질 문제 또는 특정 질병에 대한 수술등의 경우 만성 대기 문제 등은 지속적으로 문제제기가 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일반 질병의 경우에는 무료로 거의 문제없이 바로 해결 가능합니다.

 

4. 안전한 국가?

캐나다는 평균적으로 안전한 국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총기사고가 빈번한 미국과는 달리 캐나다에서는 대부분의 총기 소유가 불법입니다. 다만, 토론토, 벤쿠버와 같은 대도시에서는 총기사고가 빈번히 들려오긴 하는데요, 이마져도 대부분은 갱들 사이의 분쟁에 관련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인이 대상이 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어디에 살던지, 어디를 가던지 늘 몸조심 해야 하겠지요.

 

5. 다문화 정책?

- 캐나다에는 200개국 이상에서 들어온 이민자들의 국가로써, 다문화 정책을 국가의 중심 경쟁력으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캐나다는 획일화 정책 보다는 다양한 이민자들이 본인의 고유한 문화를 지켜 나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6. 높은 삶의 질?

캐나다는 삶의 질에서 세계 탑 수준인데요, 이는 다른 영어국가와 비교하여도 높은 교육수준, 의료 무상, 경제 성장, 상대적으로 낮은 물가 수준 등이 캐나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는 것 같네요.

 

7. 높은 경제 성장?

캐나다는 GDP 수준의로 세계 탑 10 안에 들어 있는 고도의 경제성장을 이룩하고 있는 국가로써, 현제 실업률 또한 캐나다 역사상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캐나다는 전 세계에서 쏟아져 들어오는 높은 수준의 젊은 이민자들이 캐나다의 인구 노령화 문제를 해결 해 줄 뿐 아니라, 이들의 취업 및 구매욕구로 인하여 더욱 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라고 생각합니다.

8. 많은 이민 프로그램 제공?

캐나다는 이민에 주저하는 다른 영어국가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이민의 문호를 넓히고 있는데요, 현제는 앞으로 다년간 매년 500,000에 육박하는 이민자들을 수용할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캐나다는 연방 및 각 주의 이민 정책으로 인하여 거의 100개 가까이의 이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이민 정책을 이용하여 유학 또는 취업을 통하여 캐나다 이민을 노려보기가 다른 영어국가보다는 수월할 수 있겠네요.

 

9. 이민자들의 정착을 위한 지원?

캐나다는 이민자들이 캐나다에 들어오기 이전부터 들어온 후 수월한 캐나다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10. 아름다운 나라 캐나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가진 국가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광활한 영토 때문에 캐나다의 서쪽으로부터 동쪽까지 매우 다양한 환경, 기후, 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서쪽의 태평양 바다, 록키 산맥, 중부의 넓은 초원 및 들판, 캐나다 내의 또 다른 나라 퀘백, 아름다운 해안선을 가진 동부까지 여행할 곳이 무궁무진한 나라입니다.

 

.

넓고 아름다운 나라, 높은 삶의 질과 교육수준이 높은 나라, 고도 경제 성장이 기대되는 나라,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인 캐나다에서 자녀의 유학 또는 가족의 이민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감 꾸욱, 이웃신청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 #캐나다살기좋은나라 #살기좋은나라순위 #캐나다살만한이유 #캐나다부동산#나이아가라부동산#해밀턴부동산 #캐나다리얼터#박지송부동산#박지송리얼터#나이아가라지역#niagararegion#hamilton#burlington#realestate#canada#jisongrealtor#jisonpark#캐나다리얼터#나이아가라리얼터#해밀턴리얼터#벌링턴리얼터#캐나다이민#캐나다유학#캐나다정착#캐나다취업#캐나다영주권#캐나다비자 #박지송나이아가라리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