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 영어공부하기/영어공부

영어 문법 3개월안에 끝내기 - Grammar In Use

by JS in Canada 2019. 11. 6.
반응형

영어문법을 어떻게 하면 빨리 깨우치고 이해하여 완성할수 있을까? 어린아이들은 문법을 따로 공부하지않아도 영어를 받아들여 말하고 쓰고 읽고 할수 있지만 중학교때 쯤 언어의 문이 닫힌다고 알고 있다. 

그럼 영어를 그냥 내 머릿속이 받아들일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건 바로 영어의 구조, 문법(Grammar)을 이해하는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은 아주 어렸을때부터 초등, 중등, 고등학교 내내 영어 문법을 공부하고 수능시험을 본다. 많은 학생들은 점점 어려워지는 문법의 용어들, 5형식, 어마어마한 단어,, 이런것들이 점점 이해하기 어려워져 영포자가 되기도 한다. (내 경험이기도 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선생님들은 영어를 어렵게 가르치신것처럼 느껴졌던 것인지....요즘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나 책등을 통해 쉽게 영어를 접할수있어서 이해하기가 더 쉽게 느껴진걸지도 모르겠다. 

 

캐나다에 오기전에 영어 문법을 공부하기 위해 Grammar in use (Intermediate) 한국어판 책을 구입하여 문법을 공부한적이 있었다. 유학을 경험한 친구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했었던 책이였고 여전히 많은 친구들이 문법을 위해 이 책을 구입해서 공부하는 걸로 알고 있다. 또한 시험을 보려고 문법을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왜냐하면 어려운 문법용어들이 적고 실제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예문으로 되어있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져 있다.

 

총 142 units으로 구성되어져있어 하루에 20-30 분만 투자하여 2 units씩 공부한다면 3개월안에 영어 중급 문법을 끝낼수 있다. Grammar in use는 문법과 전반적인 영어의 구조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고 3개월안에 문법을 완성할수 있을것이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문법이 쉽게 느껴지는 그날까지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