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 이민] 2022년 간호사로 캐나다 이민 방법은?

by JS in Canada 2022. 5. 16.
반응형

 

[캐나다 이민] 2022년 간호사로 캐나다 이민 방법은?

 

온타리오 주는 다음 5년동안 총 $342 million (3천4백억원)을 투자하여 헬스케어 분야에서 13,000명을 고용할 예정이라고 하며, BC주는 1,500명의 국제 간호사들에게 신청비용, 영어 시험 비용, 및 추가교육 비용 등을 위해 $16,000 (1천 6백만원)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군요.

 

그렇다면 간호사들은 어떻게 캐나다로 이민할 수 있는지 CIC 뉴스는 다음의 몇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들은 캐나다에서 제공하는 100가지 이상의 이민방법 중 극히 일부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전문적인 내용은 반드시 캐나다 정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NOC code 및 경력 skill level이 중요합니다.

간호사는 캐나다 정부의 NOC기준으로 다음의 2가지 카테고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NOC skill level A (Code = NOC 3012), NOC skill level (B, practical nurses, Code = NOC 3233). 본인의 경력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이민 방식 중 어떤 방식으로 이민을 할 수 있는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press Entry 를 통한 간호사 이민

간호사는 Express Entry내의 FSWP 및 CEC 카테고리에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중 CEC 및 FSWP 카테고리로 Express Entry가 중단되었었는데요, 최근에 7월 중 재개될 것이며, 프로세싱 기간은 6개월을 목표로 할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두개의 카테고리를 위해서 캐나다에서 고용된 상태일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고용된 상태면 이민의 가능성이 더 올라가겠죠?

 

1. FSWP 지원 자격

- 해외에서 과거 10년내에 1년 이상의 경력을 갖을 것

- 읽기, 쓰기, 말하기, 및 듣기에서 CLB 7 이상의 영어 (또는 프랑스어) 능력을 증명할 것

- 학력, 영어, 등에서 100점 중 67점 이상을 획득할 것

2. CEC 지원 자격

- 과거 3년 이내에 캐나다에서 1년 이상의 경력을 갖을 것

- 직업경력이 NOC 0 또는 A skill level인 경우 영어에서 CLB 7 이상임을 증명할 것

- 직업경력이 NOC B인 경우 영어에서 CLB 5 이상임을 증명할 것

 

PNP (주 영주권)

각 주는 본인들이 요구하는 이민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다음은 각 주에서 간호사 이민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 온타리오 주는 Human Capital Priorities Stream을 통하여 간호사에게 노미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씨주는 Skills Immigration 및 Express Entry 프로그램을 통해 Healthcare Professional 카테고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사스캐쳐원은 최근 간호사들을 위해 International Health Worker EOI pool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하네요.

- 노바스코샤는 Labour Market Priorities Stream을 통해 간호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뉴브런스윅은 Internationally Educated Nurses (IEN)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퀘백주 또한 고유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간호사 이민자들을 수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라며,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하시거나 캐나다 정부 이민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캐나다간호사이민 #캐나다간호사이민정책 #캐나다간호사부족 #캐나다의료 #캐나다의료인력부족 #캐나다나이아가라폴스 #나이아가라리얼터 #해밀턴리얼터 #벌링턴리얼터 #캐나다이민 #캐나다유학 #캐나다정착 #캐나다취업 #캐나다생활 #캐나다까페 #박지송리얼터 #박지송부동산 #수지맞은캐나다realtor #수지맞은캐나다 #캐나다리얼터 #해밀턴 #벌링턴 #나이아가라지역 #niagarafalls #canada #hamilton #burlington #niagararegion #jisongrealto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