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과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사이트맵 제출하기

by JS in Canada 2019. 10. 15.
반응형

지난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사이트맵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오늘은 구글 사이트 맵을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미 사이트 맵 주소를 가지고있으니 제출하는 방법은 정말간단합니다.

자! 이제 본인이 만든 구를 사이트 맵을 제출하러 갈까요. 고고고!!!

 

1.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곳은 구글 사이트 맵을 만들었던 곳이에요.

2. 왼쪽 사이드바를 확인하시면 Sitemaps이라고 보이실거에요. 그것을 클릭하세요.

 

3. Sitemaps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그곳에는 이미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나와있어요. 그러면 그옆에 본인이 만든 사이트 맵 주소에서 attachment부분부터 복사하여 Sitemaps에 붙이기를 합니다. 그리고 파란색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제출하기 클릭후에는 사이트맵이 제출이 되었다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음 아래와 같이 화면에 녹색으로 성공으로 뜨시면 완벽하게 제출을 잘 하신거에요. 참 쉽죠? 이제 사이트맵을 제출했으니 다음 RSS까지 제출하면 끝이에요.

6. 제출된 사이트맵 위쪽에 새 사이트맵 추가가 있어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옆에 rss라고 입력한후 제출버튼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7. 제출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모두 성공!!

구글에서 사이트맵과 RSS제출이 끝났습니다. 저도 잘하지 못하지만 한걸음 한걸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있어요.  다음에는 네이버에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러분 수고하셨어요.^^

 

여러분의 공감 꾸욱~~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