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

쇼킹! 2021년 6월기준 캐나다에는 약 815,800개의 일자리가 구인난!!!

by JS in Canada 2021. 9. 12.
반응형
쇼킹! 2021년 6월기준 캐나다에는 약 815,800개의 일자리가 구인난!!!

https://www.cicnews.com/2021/09/canada-had-815800-job-vacancies-in-june-0919036.html#gs.aym5y7

 

Canada had 815,800 job vacancies in June

This past June, there was a spike in job openings in accommodation and food services in Canada. As restaurants started reopening in June, there were 129,100 vacant positions in accommodation and food services jobs, according to Statistics Canada’s job va

www.cicnews.com

 

6월 기준으로 캐나다에는 숙박업 및 음식 서비스 업종등에서 구인이 급증하였다고 합니다. 캐나다는 최근까지 백신접종이 70~80%에 육박하면서 특히 그동안 락다운 및 축소영업등으로 많은 타격이 있었던 일부 서비스 업종이 거의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기 시작하면서 이 분야에서 급속도로 많은 일자리가 발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수준은 그동안 구인란이 심각했었던 헬쓰케어 및 사회보장 분야보다 더 높은 수준이라고 하네요. 이 다음으로 높은 구인란을 보이는 분야는 소매업종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분야등에서 구인란이 심각해 지면서 캐나다에는 6월까지 총 815,800개의 일자리가 비어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5월보다 22%정도 상승한 것이라고 하구요, 최근 RBC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런 노동력 부족현상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군요.

코로나 (COVID-19)가 매우 심각했던 2020년에, 많은 인력들이 불확실한 경제상황때문에 은퇴 및 전직을 뒤로 미뤘었는데요, 경제상황이 점점 회복기에 접어들면서 이들이 직장을 떠나기 시작하여 구직난을 더 높이고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구인난이 심각한 업종에서 구직자들은 높은 시급 및 좋은 복지등을 놓고 네고할수도 있겠지만, 높아진 임금으로 인하여 물가도 같이 올라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일부 업종들에서 지금 구인난이 심각한 이유는 이들이 평균적으로 다른 서비스 업종의 임금의 57%에 머무르는데다가, 코로나 시기동안 이 업종들의 많은 인력들이 영구적으로 다른 업종으로 전직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이 업종들에서 시급등 처우개선이 획기적으로 일어나지 않는 이상 당분간 인력부족 현상은 지속될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이민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이 이러한 분야를 노려본다면 이민의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물론, 더 좋은 잡으로 취업을 하면 좋겠지만, 캐나다 학위, 캐나다 인맥, 캐나다 경력, 및 영어가 부족한 외국인들이 좋은잡으로 바로 취업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우선 취업하기 좋은 분야에서 취업을 하여 이민에 성공하고 추가적인 교육 및 경력을 통하여 전직을 고려해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9월 8일에 있었던 총선 후보들간의 토론에서도 캐나다 인력부족 문제가 다루어 졌었는데요, 많은 후보들이 이민이 하나의 문제해결 방안이 될수 있다라고 말했었네요. 따라서, 인력부족이 계속되는 업종의 이민의 문이 많이 열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캐나다 #캐나다이민 #캐나다유학 #캐나다취업 #캐나다정착 #캐나다취업분야 #캐나다인력부족분야 #캐나다리얼터 #캐나다부동산 #박지송부동산 #박지송리얼터 #나이아가라리얼터 #해밀턴리얼터 #벌링턴리얼터 #realtor #jisongrealtor #canada #캐나다워크퍼밋 #캐나다학생비자 #캐나다코업 #niagararegion #realestate #hamilton #burlington #it분야 #health분야 #각종기술직 #commerce #accounting #어카운팅 #나이아가라부동산 #해밀턴부동산 #벌링턴부동산 #캐나다영주권 #캐나다비자 #캐나다학생비자 #온타리오주 #온타리오나이아가라지역 #온타리오해밀턴 #온타리오벌링턴 #캐나다구인 #캐나다코로나 #캐나다covid19 #캐나다총선공약 #캐나다총선 #캐나다인력구인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