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크리스마스를 느끼기에 가장 좋은 캐나다 도시

by JS in Canada 2020. 12. 23.
반응형

 크리스마스를 느끼기에 가장 좋은 캐나다 도시들은?

https://dailyhive.com/mapped/best-cities-christmas-canada-2018

 

9 best cities to spend Christmas in Canada | Mapped

In a country where winter is intense, residents go beyond a light display to make the season bright. Here are the best cities to spend Christmas in Canada.

dailyhive.com

코로나 (COVID-19)사태로 인하여 2020년은 정말 다른 크리스마스를 보낼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돌아오는 크리스마스는 거의 모든사람들에게 설래거나 특별한 날일것입니다. 이번에는 즐길수는 없겠지만, 내년에는 백신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있기를 기원하며 오늘은 캐나다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장 느낄수 있는 곳은 어디일지 알아보았습니다

 

1.      Quebec City, Quebec Province

첫번째 도시는 드라마 도깨비 알려진 퀘백주의 퀘백시 입니다. 특히 도깨비에서도 등장하는 특별한 문이 위치한 올드퀘백 지역은 아마 전세계에서도 가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줄수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그곳에는 1 내내 오픈하는 크리스마스 장식 전문점도 있으니 그곳에 가시면 상점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2.      Montreal, Quebec

두번째도 퀘백주의 국제도시 몬트리얼이 뽑혔네요. 프랑스 건물 양식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더 풍성하게 해주는 무언가가 있나 봅니다. 몬트리얼과 퀘백시는 자동차로 3시간정도 걸리니까 두곳을 구경해 보는것도 좋겠네요.

3.      Ottawa, Ontario

세번째는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가 선택되었네요. 특히, 주정부 의사당에는 겨울동안 불꽃쇼가 지속되어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리도운하에는 세계에서 가장 자연 스케이트장이 개장되어, 스케이트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될것 같네요. 오타와에서 몬트리얼까지는 자동차로 2어시간 걸리니 몬트리얼과 퀘백과 한꺼번에 여행목적지에 추가하셔도 될듯합니다.

 

4.      Niagara Falls, Ontario

이곳에는 나이아가라 폭포 등지에서 다양한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특히, 불꽃놀이와 Winter Festival of Lights 상당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다행히 페스티벌등이 올해 열릴것으로 보이네요.

5.      Toronto, Ontario

역시 캐나다는 캐나다 대표도시이며 국제도시인 광역토론토는 상당히 넓고 많은 도시들이 한꺼번에 몰려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다채로운 페스티벌이 상당히 많을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토론토의 밤문화와 함께 크리스마스는 상당한 추억거리가 될것임에 틀림없구요. 토론토와 나이아가라는 자동차로 2어시간 정도 거리에 있기 때문에 같이 구경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6.      Edmonton, Alberta

다음으로는 알버타의 주도인 에드먼튼이 선택되었네요. 이곳은 캐나다 최고 여행지인 로키산맥과 재스퍼 밴프 국립공원과 가까워서 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여행지가 될것 같네요. 바로 아래에는 캘거리도 있기 때문에 같이 즐기시면 될것 같습니다.

7.      Vancouver, British Columbia

캐나다의 토론토와 양대산맥을 이르는 국제도시 밴쿠버입니다. 이곳은 록키산맥과 태평양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다향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크리스마스를 즐길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밴쿠버에는 겨울내내 비가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8.      Whistler, British Columbia

하지만 비씨주에는 역시 휘슬러가 있었군요. 휘슬러는 2010 강원도 평창을 물리치고 동계올림픽이 개최된 지역이었죠. 그만큼, 휘슬러는 스키타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동안 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관광지가 될듯 하네요.

 

리스트에는 주로 동부 지역이 많이 선택 되었네요. 아무래도 동부지역은 캐나다에서 눈이 상당히 많이 오는지역인데다가 토론토, 오타와, 몬트리얼등 국제도시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고 인구분포도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일거라 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많이 느끼기 원하시는분들은 동부지역을 주로 구경하시고, 여름을 느끼시고 싶으신분들은 서부지역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될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