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일상

파이자(화이자) (Pfizer) 백신 90% 효과적 발표 - 코로나 (COVID-19)의 끝

by JS in Canada 2020. 11. 10.
반응형

 

https://www.cbc.ca/news/health/pfizer-says-early-data-indicates-covid-19-vaccine-is-effective-1.5794899

 

Pfizer says early data indicates COVID-19 vaccine is effective | CBC News

Pfizer says an early peek at its vaccine data suggests the shots may be 90 per cent effective at preventing COVID-19, indicating the company is on track later this month to file an emergency use application with U.S. regulators.

www.cbc.ca

글로벌 백신회사인 파이자(화이자) (Pfizer) 자신들의 백신이 코로나에 90% 효과적이었다고 밝혔다. 이번달 말에 미국 당국에 백신 긴급 사용에 대해 신청할 방침이라고 한다. 다만, 오늘 (11 9 월요일) 발표내용은 백신이 당장 사용 가능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아직 파이자측의 임상시험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시험 끝까지 가봐야 데이터가 일관성이 있을지 있기 때문에, 적어도 수개월은 지켜봐야 할것 같다고 한다.

파이자와 독일 파트너 회사인 BioNTech 의해 만들어진 백신은 세계에서 마지막 단계의 임상시험이 진행중인 10개의 백신 후보군중에 하나인데, 파이자는 모든 시험이 마무리되면 전문가들에 의해 모든 임상시험 데이터 검증작업을 거칠 예정이라고 한다.

파이자는 앞으로 몇주간 임상시험을 계속 진행할 예정인데, 이번달 3째주쯤에 임상시험이 끝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파이자측은 올해 5천만개 그리고 2021년에는 13억개의 백신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