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모저모/캐나다 이민

(캐나다 유학) 캐나다 정부 2년간 유학생 수 제한 – 캐나다 유학 목표 시 빠른 지원 필요할 듯

by JS in Canada 2024. 1. 23.
반응형

 

(캐나다 유학) 캐나다 정부 2년간 유학생 수 제한 – 캐나다 유학 목표 시 빠른 지원 필요할 듯

 

캐나다의 주택 부족 문제가 매우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캐나다 정부는 앞으로 2년간 캐나다로 들어오는 유학생의 수를 제한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2024년의 총 학생수 목표는 360,000명의 학부생으로 2023년보다 35%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년의 목표는 2024년 연말에 재평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각 주 및 준주의 유학생 수 목표는 인구 비율에 따라 적용될 예정이며 이는 유학생 수가 급증했던 주의 경우 특히 유학생 수의 감소 체감이 매우 높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주의 경우에는 감소 비율이 50%에 이르는 주도 발생할 것이라고 하네요.

캐나다는 캐나다 대학 졸업생들에게 유학 후 워킹퍼밋을 주는 등 유학 후 이민을 적극 장려해 옴으로써 최근 유학생 수가 급증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캐나다 내의 많은 대학교들이 유학생들에게 캐나다 국내 학생들보다 높은 학비를 책정함으로써 학교 제정에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일부 학교에서는 무분별하게 유학생을 유치한 측면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수업의 품질 및 주택 부족 문제등 여러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하고 있기도하여 연방정부는 캐나다 유학생의 수를 제한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캐나다에서 유학을 목표로 하시는 경우에는 되도록 빨리 지원절차를 마쳐 쿼터 제한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캐나다 #캐나다유학생제한 #캐나다유학생수제한발표 #캐나다유학 #캐나다취업 #캐나다정착 #캐나다이민 #캐나다영주권 #캐나다유학생 #유학하고싶은나라캐나다 #박지송부동산 #박지송리얼터 #나이아가라부동산 #캐나다부동산 #캐나다리얼터 #해밀턴리얼터 #벌링턴리얼터 #해밀턴부동산 #벌링턴부동산 #canada #캐나다워크퍼밋 #캐나다컬리지 #캐나다국제학생 #캐나다대학

반응형

댓글